IT기사

샤오미(Xiaomi)에서 공중에서 충전가능한 기술 개발했다고 발표 (수 미터안에서 가능)

끄적끄적아무거나 2021. 1. 29. 19:05
반응형

air charger 로 충전하는 모습

www.youtube.com/watch?v=xsFHKCcV2rg

 

샤오미는 '수 미터 반경 내에서'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 시스템인 '미 에어 차지 테크놀로지 'Mi Air Charge Technology'를 발표했다. 샤오미에 따르면 여러 기기를 동시에 5W로 충전할 수 있으며 물리적 장애로 충전 효율이 떨어지지 않는 다고 하였다.

 

샤오미는 이 기술이 스마트워치와 피트니스 팔찌에서도 작동할 것이라고 말한다. 또 다른 목표는 스피커, 램프, 스마트 홈 기기 모두가 동일한 원격 시스템에 의해 구동되는 "무선 거실"을 만드는 것이다. 샤오미 관계자는 그러나 올해 상용 제품에는 이 기술이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출시 일정을 밝히지 않았다.

샤오미가 말한 Mi Air Charge Technology 동작은 아래와 같다.

 


샤오미 원격충전의 핵심 기술은 공간 배치와 에너지 전송에 있다. 샤오미가 자체 개발한 분리형 충전기기에는 5상 간섭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 위치를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다. 144개의 안테나로 구성된 위상제어 배열은 beamforming을 통해 밀리미터 폭의 파장을 전화기로 직접 전송한다.

스마트폰에는 샤오미가 개발한 '비콘 안테나'와 '수신 안테나 어레이'가 내장되게 된다. 비컨 안테나는 낮은 전력 소비량으로 위치 정보를 브로드캐스트한다. 안테나 14개로 구성된 수신 안테나 배열은 충전 더미가 방출하는 밀리미터파 신호를 정류기 회로를 통해 전기 에너지로 변환해 공상과학 충전 경험을 현실화한다


 

두말할 필요도 없이, 증거가 제시될 때까지 이 기술이 시장에 출시될 가능성에 대해 회의적이다. Energous와 같은 회사들은 몇 년 동안 CES와 그 외 전시에서 "무선 충전"에 대해 발표해 왔지만, 이 기술은 아직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다. 샤오미는 과거 무선충전 엔지니어링의 획기적 발전을 입증했으며 이론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거대한 하드웨어 생태계를 보유한 장점이 있다.

 

 

영어공부>>

 

you should be skeptical about the prospects of this technology making it to market until evidence suggests otherwise // 증거가 달리 제시될 때까지 이 기술이 시장에 출시될 가능성에 대해 회의적이다

but the technology is yet to gain serious traction // 이 기술은 아직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다

 

 

출처 link >>www.theverge.com/2021/1/28/22255625/xiaomi-mi-air-charge-technology-wireless-charg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