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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YouTube) 지난 3년간 크리에이터, 아티스트에서 300억달라 이상 지불 / 유투브 정책 위한에 대한 채널 정지에 대한 방향성

끄적끄적아무거나 2021. 1. 27. 0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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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 CEO Susan Wojcicki

Wojcicki 최고경영자(CEO)가 최근에 발간한 서한에 따르면 유튜브는 지난 3년 동안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미디어 단체에 약 300억 달러 이상을 지불했다고 한다.

워치키치가 2021년 크리에이터들에게 보낸 첫 서한에는 CEO는 유튜브의 성장에 시간을 보냈다고 하였다. 크리에이터가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이 회사의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한 신규 채널은 2020년 두 배 이상 늘었다. 워치키치가 강조하는 옥스포드 이코노믹스 보도에 따르면 유튜브는 2019년 미국 GDP에 약 160억 달러를 기여하고 34만5000개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하였다고 했다고 한다.

이 서한은 유튜브 팀이 여전히 그들 앞에 두고 있는 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하였다. 주로 투명성, 특히 콘텐츠 정지와 광고비 지급을 우려하고 있다고 하였다. Wojcicki는 우리(유투브)가 운영하는 규모에서는 크리에이터들이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따라가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Wojcicki의 편지에는 유튜브가 채널 정지(Strike)을 피하기 위해 더 나은 소통의 변화를 원한다고 하였다. 90일 이내에 3번의 스트라이크가 발생하면 채널은 삭제된다.

Wojcicki 는 지난 12월 채널 penguinz0 의 크리에이터 Charlie Whie가 새로운 정책으로 인해 예전 동영상으로 정지 받는 것에 대해 트윗한 후 그와 이야기를 나눴다. 우리는 이 상황이 다른 창작자들이 공유하는 좌절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하였다.

WOJCICKI는 현재 운영하는 규모로는 크리에이터들이 변화하는 커뮤니티 지침을 따라가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2020년 대선 이후 나온 한 예는 유권자 사기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조장하는 동영상을 금지하기로 한 유튜브의 결정이었다. 이 새로운 정책은 12월부터 시행되었지만, 유튜브는 크리에이터들이 그들의 어떤 동영상도 새로운 정책을 위반하지 않도록 유예기간을 주었다.

유튜브 임원들 또한 사이트를 중도적으로 운영하고 잘못된 정보가 퍼지는 것을 막는 일을 더 잘해야 한다는 압력에 직면했다. 유튜브는 이제 백신 접종 오보로 초점을 옮기고 있다. "우리는 항상 개방성과 책임 사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Wojcicki가 서한에 썼다.

Wojcicki의 편지에서 다른 흥미로운 부분은 규제에 초점을 맞춘 것이었다. 최근 기술 정책의 화두는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사람들이 올리는 콘텐츠에 대해 책임지지 않고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섹션230" 개혁이다. Wojcicki는 "섹션230"를 유튜브를 계속 열어두고 인터넷 상에서 많은 양의 콘텐츠를 허용하는 것은 물론 플랫폼 보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라고 언급했다. 비록 Wojcicki가 더 강한 어조로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의회에서 일어난 "섹션230"에 대한 논쟁이 힐라나 이단 클라인과 같은 창작자들의 관심을 끌어냈다고 하였다.

틱톡에 대한 회사의 답변, YouTube Short 업데이트와 크리에이터 수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담긴 Wojcicki의 전문은 구글 블로그에서 읽을 수 있다.

 

영어공부>>

faced mounting pressure to do a better job of moderating the site // 사이트를 중립적으로 운영해야한다는 큰 압력에 직면했다.

We’re always working to strike the right balance between openness and responsibility // 우리는 항상 개방성과 책임 사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to operate without being liable for content people post. // 콘텐츠에 대해 책임지지 않고 효과적으로 작동

 

 

링크>>

www.theverge.com/2021/1/26/22249329/youtube-susan-wojcicki-letter-creators-monetization-transparency-policy-covid-misin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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