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사

접을(Folding) 수 있는 아이폰(iPhone) 2023년 출시 예정(?)

끄적끄적아무거나 2021. 3. 2. 08:28
반응형

폴더블 아이폰에 대한 소문은 예전부터 있어왔다. Ming-Chi Kuo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2023년 출시하려고 하고 있고, 7.5에서 8인치 사이의 화면 크기의 출시를 고려한다고 MacRumors를 통해 말하였다. 화면은 아이폰 12 프로 맥스 크기에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하였다.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했다는 수많은 보도가 있었지만 MacRumors에 따르면 아직 공식적으로 출시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 모토로라, 그리고 Royole과 같은 경쟁업체들은 다수의 폴더블 폰을 출시했다.

 

Kuo에 따르면 화면을 접으면 아이패드 미니 크기가 되기 때문에 Z Flip이나 Razr 방식이 아니라 소형 태블릿을 접는 갤럭시 폴드 방식을 택할 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저에게 유감스러운 일이지만, 접이식 패블릿(phablet) 접근법이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것 같다.) 누가 이 접이식 디스플레이를 만들 것인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애플이 LG와 삼성 둘 다와 협력한다는 소문이 있다.

 

시제품을 제작한다는 소문과 Kuo의 보고서는 애플이 실제로 폴더블폰을 제작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지만, 실제 제품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Kuo회장의 2023년 출시일은 애플이 '핵심 기술과 양산 문제'를 파악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폴더블 폰은 제대로 만드는 데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애플은 다른 회사들이 발견한 버그와 문제를 이용해서, 더 세련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애플의 강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