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사

E-Trade 에서 GameStop과 AMC 거래 중지, 금요일부터 재계

끄적끄적아무거나 2021. 1. 29. 18:33
반응형

금융 서비스 회사인 E-Trade는 GameStop과 AMC 주식의 매입을 제한했으며, Robinhood와 마찬가지로 금요일부터 두 주식의 거래를 재개할 계획이다.

이 두 종목은 지난 1주 동안 r/WallStreetBets subreddit 같은 포럼에서 인기를 끌며 유례 없는 최고가로 치솟았다. GameStop은 목요일 오전 483달러를 기록했고 장중 잠시 그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주 목요일, 주식은 43달러에 불과했었다.

다음은 E-Trade의 발표이다.

 


GME와 AMC의 엄청난 물량들 속에서, 우리는 더 넓은 고객 기반으로 계속 봉사할 수 있도록 거래일 말에 고객 활동을 제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이런 주식변동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특별 경우에서만 행동을 개시합니다. 내일 정상적인 거래 업무를 재개할 것으로 예상한다.


 

블룸버그통신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오늘 오전 구매 중단 소식을 전했고, 트위터에서 주식을 살 수 없다는 보도를 접한 뒤 이 기사를 실었다.

 

E-Trade는 주식에 제한을 두는 다른 주식 거래 플랫폼을 따른다. Robinhood는 6일 오전 GameStop, AMC 등 월가베츠r/WallStreetBets에서 인기 있는 종목의 매수나 거래를 제한하는 새로운 기능을 앱에 추가했다. 분노한 Robinhood 사용자들은 집단소송을 요구하고 있으며 심지어 그 소송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편집까지 하고 있다. Robinhood 경쟁사인 Public과 WeBull도 규제를 해제하기 전에 목요일 일정 기간 동안 일부 거래를 제한했다.

 

 

참조링크 >>

www.theverge.com/2021/1/28/22254863/etrade-gamestop-amc-stock-reddit-wallstreetbets-robinhoo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