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25 2

[도커] 컨테이너 실행 및 종료, 백그라운드 동작 (start, run, Docker, Container, background)

목차 컨테이너 실행 Create 1. ps -a 로 현재 실행 중이거나 실행 가능한 도커 이미지를 검색합니다. ubuntu@ip-172-31-4-29:~$ docker ps -a CONTAINER ID IMAGE COMMAND CREATED STATUS PORTS NAMES 3aa7ae8b50f9 ubuntu "/bin/bash" 2 minutes ago Created laughing_chebyshev 7fc5d1fcff44 hello-world "/hello" 8 days ago Exited (0) 8 days ago great_cerf 2. 구분 되어지는 아이디 일부 값을 입력해서 start로 도커를 실행합니다. 결과로 입력에 사용한 ID가 return 출력 됩니다. start에 별도의 입력을 넣지 ..

[도커] Docker Image와 Container란?(이미지, 컨테이너)

목차 Image로 Container생성 도커 이미지 (Docker Image) 도커 이미지는 컨테이너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 역할을 합니다. 이미지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코드, 런타임, 라이브러리, 환경 변수, 설정 파일 등이 이미지 안에 포함됩니다. 이미지는 불변의(read-only)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지 자체를 수정하는 대신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여 업데이트합니다. 이미지는 Dockerfile이라는 스크립트를 통해 생성되며, 이 Dockerfile에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명령어들이 담겨 있습니다. 이미지는 도커 허브(Docker Hub)와 같은 레지스트리에 저장되며, 여기서 이미지를..

반응형